오페라아카데미

남자다움? 섹슈얼 어필? 그런 거 다 필요없이 친근함만 있으면 된다

강사 알로하
2018-07-10 22:18

오페라 연애 아카데미 대표 박로하입니다.

이번 게시글을 통해선 많은 남자들이 가지고 있는 연애 환상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다룰 내용은 바로 '남성성과 섹슈얼 어필'에 관하여 입니다.

많은 남자분들이 저한테 이런 질문을 자주 하십니다.

"로하님 저는 남자다움이 부족한 거 같아요."
"스킨쉽도 하고 이럴려면 남자로써 어필을 해야할 거 같은데 그게 부족한 거 같아요."
등등

남자답게, 남자다운<< 이런 매력 요소를 가지려면 어떻게 해야 하냐고 묻습니다.



정답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남자다움이란 건 없습니다. 


남자다움? 솔직히 현실적으로 남자다움이란게 뭐가 있나요. 목소리가 되게 중저음의 매력적인 목소리다? 물론 남자답죠.

얼굴이 되게 남자답게 잘 생겼다? 남자답죠.

근데 이런 말 안들어보셨나요?

그러면 마동석이나 헬스트레이너들 남자답지 않냐고 물으면 여자들이 에이 그건 남자다움이랑 좀 다르다고 합니다.

즉, 무슨 뜻이냐면, 결국 남자다움 = 시각적인 매력 얘기입니다.

돈이 많으면? 남자다운 겁니다.
얼굴이 굳이 마초상이 아니고 아이돌같은 얼굴이면? 그것도 남자다운 겁니다.
목소리가 앵앵거리지 않고 중저음의 매력적이면 남자다운거고,
키가 작으면 남자답지 못하고 크면 남자다운 것입니다.
조건 괜찮고 대화 나쁘지 않아서 여자가 은근 스킨쉽각을 줬는데 남자가 그거 못 주워먹고 헤헤헷하면서 눈치없이 행동하면 이것도 당연히 김새고 매력을 못 느끼니까 남성성이 없는 거죠. 들어갈 때 들어가는 것도 매력이니 남자다운거구요.

그냥 가진 게 많은 것이 남자다움인거지, 남자로써의 이미지가 아니라는 거죠.



그러니까 제발 이상한 짓좀 안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리를 꼬고 앉으면 남성적? 셔츠 손목을 걷어 올린다고 남성적?, 넥타이를 헝클?, 몸을 의자에 기대서 걸터앉으면 여유로와서 남성미? 담배를 피면 남자다움? 블라블라

이런 쓰잘데기 없는 환상에서 벗어나세요. 막 돌직구하면 남자다움? 개뿔입니다.

우리는 본능으로 상대와 내가 성별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상대가 아줌마든 할머니든 수지든 오나미든 우리는 전부다 여자로 보입니다. 왜냐면 여자 맞으니까요.

다만 내가 호감을 갖을 만한 여자인가가 중요한거죠. 그래서 예쁘면 여자 못 생기면 성별만 여자가 되는 것입니다.

여자가 남자를 볼 때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내가 옥동자처럼 생겼든 원빈처럼 잘 생겼든 여자는 전부 본인을 남자로 봅니다. 근데 가진 조건들이나 이런 것들을 보고서 호감을 갖을 만한 남자면 남자답다 하는거고, 아니면 남자로 안보인다고 하는 겁니다.

그렇다면 못 생기고 말도 중저음이 아니라면 여자를 못 꼬시나요?

제가 교육하는 것이 그런 매력의 부족함을 대화력으로 커버쳐서 유혹에 성공하는 것이 연애 기술입니다.

중요한 건, 연애 기술이 남자다워질 수 있도록 목소리를 튜닝해주고 이러는 게 아니라는 거죠.

그렇게 따지면 어렵게 남성성을 기른다고 운동을 하고 목소리 발성연습을 하고 몇 달에 걸쳐 노력할 바에야 그냥 쉽게 돈내고 성형하시는 것이 남자다워지는 지름길입니다.

남자다움 = 시각적인 매력이니까요.


항상 하는 말입니다. 여자를 만나면 제발 헛생각 하지말고, 친근함에만 초점을 맞추세요.

분위기 편하게 그냥 대화만 잘 주고받고, 여자 배려해주면서 같이 데이트를 즐기면 자연스럽게 여자의 몸이 열릴 것이고 그러면 손도 잡고 이러면서 스킨쉽도 하는겁니다.

나에게 편안함을 느꼈다는 것 자체가 이미 나랑 사귀고 싶다랑 똑같다는 거죠.(내 조건이 여자가 보기에 부족하지 않다는 전제하에)

그렇다면 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여자가 "너는 되게 사람도 좋고 편한데 남자로써는 안보여"

이 말은 즉슨, "너는 다 좋은데 가진게 너무 없어"라는 것과 같은 뜻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데이트 테크닉으로 커버치는 방법도 있지만, 그루밍에 신경을 더 쓴다던가, 차가 없으면 중고 아반떼라도 하나 뽑는다던가의 방법으로도 꼬실 수가 있다는거죠.

중요한 건 남자다워야한다고 괜히 말을 줄이고 화난 척을 한다던가 등등 혼자 착각해서 이상하게 행동하지 말라는 것만 명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