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아카데미

'부담'의 원리 및 정의, 부담 완벽 정리

강사 알로하
2018-09-04 20:22

안녕하세요 ㅎㅎ

데이트코치 박로하입니다. 오랫만에 칼럼을 작성하네요

아마 남자라면 대부분 부담스럽다며 나를 멀리하는 여성을 만나신 적 한 번쯤은 있었을 겁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이 '부담'의 정확한 정의와 원리에 대하여 설명드리면서 간단한 예시들을 몇 가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부담의 기본적인 개념부터 알려드리자면, "남자의 행동이나 표현이 관계의 정도를 앞서나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앞서나감? 이게 무슨 뜻인지 구체적인 설명이 필요하다구요?

쉽게 설명드리면 여자의 입장에서 "아 얘랑 만나면 무조건 사귀자가 되겠구나."라는 기분이 드는 행동이나 말은 전부 부담이라는 뜻입니다.

아래 캡쳐는 수강생 피드백 중에 나온 내용인데 한 번 봐주세요.

좀 이해가 되셨나요?

결국 대부분의 호감표현은 결국 부담이 될 확률이 높다는 것입니다.

남자분들 대표적으로 실수하는 것들은 보고싶다니, 목소리 듣고싶다니 하면서 자살직구 던지는 행위나

오랫만에 여자애가 답장 좀 해준다고 신나서 막 첫 만남부터 데이트하는 것처럼 막 머도 하자니 머도 하자니 신나서 막 데이트 장소 알아보고 제안하는 것도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왜냐? 위에 말씀드렸듯이

자기는 아직 준비도 안됬고 남자에 대해서 별로 알지도 못한다 생각하는데, 심지어 남자도 자신에 대해서 모른다 생각하고.

근데 애는 카톡에서 이미 말투가 벌써 이러는데, 만나면 또 무조건 사귀자식으로 돌진할게 뻔하고 거부감이 들 수 밖에 없습니다.

남자의 앞서나감은 여자에게 관심이 아니라 그냥 뭘 안다고 어떻게 해볼라고 그러나하는 이질적이고 불안한 따먹심으로 느껴집니다.



자 그럼 다시, 아 얘랑 무조건 사귀는 방향으로 각이 잡히는구나<<라는 것이 부담을 주는 것이라는 원리를 놓고 생각했을 때.

여자가 부담을 느끼는 예시들은 정말 많이 생깁니다.

남자들 실수 많이하는 거,

여자랑 대화할 때 OO아 머해~, OO아 밥 먹었어?, OO아 퇴근했어? 블라블라 OO아 OO아. 무슨 꼬릿말이나 머릿말처럼 꼭 이름을 넣어서 부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 또한 여자들한테는 부담이 됩니다.

OO아~ 하면서 이름으로 부르는 게 단순히 아재말투라서 부담이 되는 것이 아니라, 무슨 카톡에서부터 이러는데 만나봤자 사귀자 하앍모드로 돌진할 것이 뻔히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부담의 원리에 대한 것은 강의에서 다루는 내용이기도 하여 구체적인 예시를 하나하나 전부 알려드리긴 힘들지만,

이러한 원리에 걸리는 것은 전부다 부담이라고 보시면 되니 항상 절대로 기억해주세요.

위에 적은 예시들 말고도 어거지 말 같지도 않은 칭찬 세례 퍼붓기, 전화하자는 것도 한 두번이지 무슨 사귀는 것도 아닌데 맨날 전화하자고 하기, 셀카 보내달라고 하기, 진지빨고 진심어필하기, 장문의 카톡 등등 엄청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