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아카데미

사회성 없는 남자 특징, 무조건 알아야하는 필수 대화 기술

강사 알로하
2018-09-19 00:11

안녕하세요 연애 코치 박로하입니다.


얼마 전 유튜브 영상에서 사회성 및 기본적인 대화에 필요한 중요한 말투로 말을 할 때 상대방이 이해살 수 있도록 정확하게 표현해야 한다고 말한 적 있습니다.


내가 생각하는 이미지랑 상대가 생각하는 이미지가 다를 수 있기에 나만 이해할 수 있는 말투라면 상대방은 오히려 인지부조화가 오면서 불쾌감을 느낀다고 말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봐주세요!


근데 많은 분들이 제가 이전에 올렸던 돌려서 눈치주는 말을 하지 말라는 것과 헷갈려하시더군요.

<돌려서 눈치주는 말 금지 영상>

아무래도 자세한 예시를 추가적으로 드리지 않은 점이 있다 생각해서 글로써 더 자세하게 예시를 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쉽게 생각하면 돌려서 눈치주는 말이든 나만 이해할만한 드립이든 상대방이 느끼기에 '어쩌라고' 싶은 말투는 다 안하는 게 좋습니다.

남자들이 자주 실수하는 말투는 이런 것도 있습니다.


1. 갑자기 뭐 어쩌라고식의 말장난

여: 아 오빠 나는 왜 맨날 의지박약일까 ㅠㅠ 살 빼야하는데 맨날 처묵어ㅠㅠ
남: ㅋㅋㅋㅋ 그것은 인생의 진리지
여: ㅡㅡ?

그냥 여자들 원하는 말, " 아냐 너가 뺄 살이 어딨다고 그래 지금이 딱 보기 좋아 더 먹어도 되! " 하면 되잖아요.  원래 다이어트는 힘들어라는 말을 하려고 했던 것 같은데 일단 그런 식으로 말하면 여자가 더 빡치고, 인생의 진리지 저런 식으로 말하면 두 번 빡치게 됩니다.


 2. 뜬금없이 걔는 뭐 어쩌라고

여: 오빠 이거 저번에 친구랑 동대문가서 옷 샀는데 어때?
남: 어 이거 예전에 티파니가 방송에서 이런 스타일 옷 입고 나왔었는데
여: 그래서 어쩌라고 걔가 갑자기 왜 나오는데?

진짜 그냥 의식의 흐름이죠. 듣는 상대방은 티파니 어쩌라고 그럼 걔랑 만나 팬싸인회가서 빌어 만나달라고 아 개빡 ㅡㅡ 밖에 생각 안듭니다.



3. 갑자기 끼어들어서 초치기

여:  너 신과함께 이번에 새로 나온 거 봤어?
여2: 봤지 ㅋㅋ 이번 꺼도 재밌지 않아? 좀 슬프기도 하고 너는 어땠어?
여: 나도 재밌게 봤지 ㅋㅋ 근데 어쩌구 저쩌구
남: (갑자기 끼어들어서) 주호민 돈 많이 벌었겠다
여: 어쩌라고 웹툰 너가 그렸냐 ㅡㅡ?



4. 너무 어이가 없어서 상상도 안가는 드립

여: 아 회사 출근길에 요새 차가 너무 많아. 똑같이 출발해도 요새 맨날 지각해 ㅠㅠ
남: ㅋㅋㅋㅋ 그럴 땐 장갑차 하나 들고와서 다 밀어버려야하는데 ㅋㅋ
여: .... 답이 없다


5. 티비에도 나왔던 유명 강사 업체에서 500만원 받고 가르치는 여자 번호따고 초반 멘트 플로우

남: 안녕하세요 아까 번호받은 매력남이에요 ㅎㅎ 아까 제 랩 실력이 어땠나요?
여: ??
남: 아 ㅎㅎ 마치 번호 물어보는 제 모습이 쇼미더머니를 보는 기분이었거든요. 숨겨진 재능을 발견하게 해주셔서 고마워요 ㅋㅋ
여: 그게 번호받아가 놓고선 예의도 없이 할 소리냐 차단할게


6. 아재개그

이건 뭐 설명 안해도 아실 겁니다..



대화를 처음 공부하시는 분들께는 제발 제발 당부드리고 싶은 말씀이 드립을 할려는 마인드자체부터, 웃겨야 한다는 마음가짐부터 다 버리시길 바랍니다.

실력은 없고 뭔가는 해야겠고 싶은 마음에 오히려 저런 말도 안되는 이상한 행동이나 대화를 하시는 겁니다 ㄷㄷ

묘기를 부리려면 일단 안전하고 잔잔하게 움직이는 연습부터 잘 되어야 합니다.

운전도 마찬가지 입니다. 속도를 내고 스피드를 즐기려면 일단 차선부터 똑바르게 잘 지키는 연습부터 해야되죠.

대화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이상한 묘기니 잡끼 부리려고 무리수 두지말고 일단 잔잔하게 소통하는 연습부터 하셔야 한다는 겁니다.

도움되셨으면 하네요 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