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아카데미

말귀를 못 알아들어요 답답한 남자친구 대처법

강사 알로하
2018-06-27 21:08

안녕하세요 ㅎㅎ 오페라 연애 아카데미 대표 박로하입니다.

커플 상담을 진행하고 연애를 교육하면서 장기연애로 빠져들면서 생기는 남자의 대표적인 문제점이 바로 연락 관련해서 말귀를 못 알아듣는다는 것입니다.

사귀기 전에는 그래도 여자의 답장을 하나하나 기다리고, 실수를 좀 해도 여자도 좋게좋게 넘어가고해서 몰랐지만, 대화 실력이 부족한게 장기연애로 들어서고 사귀면서 점점 여자에게 불만이 쌓이게 하는거죠.

대표적인 예를 보겠습니다.



상담이 들어온 카톡입니다. 여자분들 다들 뭐가 문제였는지 보이시죠? ㅎㅎ


웃긴 건 이렇게 설명해도 남자들은 뭐가 문젠지 이해 못한다는 겁니다.

여자가 왜 답답하냐.

여: 밥 먹었는데 체한 거 같다
남: 급하게 먹으면 체하지

여기서 일단 1차 문제가 있었죠. 급하게 먹어서 체했다니 이런 말 없었는데 혼자 급하게 먹으니까 체하지 이러면서 여자가 잘못한 것처럼 섣부르게 판단해버리는 말투로 기분이 나쁘게 했습니다.

그래서 여자가 아니 급하게 먹은 건 아니라고 했는데, 헉 그럼 음식이 이상했나보다 약 챙겨먹었어? 이런식으로 대화 이어나가면 되는거를 '천천히 먹어요~' << 이렇게 대답해버리니 빡치는거죠.

맥락자체를 대화 자체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거니까요.

여: 몸살나서 죽을 거 같아
남: 아파서 어떡해 ㅠㅠ

이게 잘못된 이유는 걱정을 해줄거면 좀 할 말이 있게 걱정을 하던가, 뭐 아파서 뭘 어째요. 그 어째<<라는걸 말해야죠. 약을 먹었냐니 병원은 가봤냐니 안갔으면 가보라니 약 먹으라니 걱정을 해줘야죠.


여튼 오늘 칼럼은 여자의 기술 칼럼이므로, 여자분들 남자친구가 이러면 많이 답답하셨죠? 이럴 때 어떻게 해야하는 지 대처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 상황에서 남자친구한테 괜히 머라고 해봤자 아니 그럴 수도 있는 거 아니냐니 말 같지도 않은 변명 늘어놓으면서 되려 윽박지를 거 뻔할 뻔자입니다.

사귀는 사이에서 싸움이 많다는 건 당연히 별로 좋다라고 말할 수는 없죠. 무의미한 싸움은 피하는 게 좋다는 건 다들 아실겁니다.

남자를 조련하는 방법에는 밑밥 뿌리기라는 것이 있습니다. 감정적으로 대처한다고 사람 성격 절대 안바뀝니다.

사람 스스로가 자기 잘못을 깨닫고 심각성을 느껴야 변화가 시작되죠. 그렇기에 문제가 있을 때 저런 걸 가지고 괜히 서로 버럭해봤자 남자들은 뭐 이딴걸로 화를 내 하.. 하면서 오히려 여자를 싫어하지 절대 자기 문제 깨닫지 못한다는 뜻입니다.

그렇기에 제가 추천드리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일단 남자가 말귀를 못 알아듣는 순간들이 있으면 두어번 정도는 참고 제대로 말을 구체적으로 합니다.

" 아니 급하게 먹은건 아니야. 그냥 음식이 좀 이상했던 거 같아 (혹은) 오늘 컨디션이 안좋은 거 같아. "

이런식으로, 스쳐가는 말처럼 급하게 먹은 건 아니라는 걸 다시 확인시켜주는 것이죠.

그리고 세번 혹은 네번 째 반복되었을 때 왜 이해를 못하냐 내가 맨날 그런 건 아니라고 아니라고 말하지 않냐하면서 화를 내는 것이죠.



그냥 그때 그때 짜증난다고 화를 내는거랑 확인시키며 넘어가다 나중에 터지는 거랑은 효과가 차원이 다릅니다.

이렇게 싸움이 시작되면 남자는 절대적으로 불리하고 패배할 수 밖에 없습니다. 


왜냐면 싸움 자체가 나는 참고 이해시키면서 노력했지만 너는 아니다. 라는 전제를 가지고 진행이 되기 때문입니다.

여자가 한 번에 터진 것도 아니고, 참았다는 걸 남자가 부정을 못하기 때문에 넘어갈 수도 있는거 아니냐니 핑계를 되긴 하더라도 내가 그래서 좋게 다시 말하면서 넘어가지 않았냐고 근데 고칠 생각이 없는 거 같고 문제인 것도 모른 거 같아서 짜증난다고 말하면 남자는 아무런 말도 할 수 없습니다.

결국 남자는 미안하다는 말 밖에 할 수가 없으며 내가 말을 못 알아듣고 있구나. 애가 하긴 그때 그렇게 말했었구나 이런 것들이 떠오르면서 조심하고 긴장할 수 밖에 없죠.

만약 이후에도 또 말귀를 못 알아 듣는다면?

괜히 또 버럭하면서 시비를 걸기 보다는  "아니 그런 건 아니라고"<<이거 한마디만 답장보내면 남자가 바로 응 알겠어 미안 하면서 말을 이어가겠죠.